live-air

/ HEADLINE / 1월15일 월요일 헤드라인 뉴스

1월15일 월요일 헤드라인 뉴스

1.하와이에 탄도 미사일이 발사됐다는 위험 경보가 울리며 평온했던 섬에 일대 소동이 벌어졌습니다.주민들은 주말 아침부터 긴급 대피하는 등 극도의 공포와 불안에 떨었는데요.당국은 경보 시스템을 점검하다가 실수로 버튼을 눌렀다고 해명했습니다.

2.하와이주에서 실수로 발령된 미사일 공격 경보로 한바탕 소동을 겪은 이후 연방정부와 주 정부들이 무선 비상경보 시스템을 다시 점검 중이라고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3.’불법체류청년 추방유예 제도’ DACA의 신청서 접수가 재개됐다.국토안보부 산하 연방이민국 USCIS은 “추가 공지가 있을 때까지 DACA 신청을 받겠다”고 밝혔다.

4.트럼프 행정부 들어 높아지고 있는 전문직 취업비자(H-1B) 문턱으로 인해 올해는 H-1B 비자 받기가 지난해 보다 더 어려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인 우선 고용정책’에 초점에 맞춰 H-1B 심사를 강화하고 있는 트럼프 행정부가 보이지 않는 H-1B 장벽을 갈수록 높여가고 있어 올해 H-1B 비자승인률은 지난해 보다 더 떨어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5.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한지 1년동안 갖가지 분란으로 신뢰를 상실하고 있는 것은 물론 신자와도 같은 열렬 지지자 우군들 조차 잃어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