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1월 7일 헤드라인 뉴스

1월 7일 헤드라인 뉴스

1

1.  캐나다계 한인 배우 샌드라 오가 제76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아시아인 최초로 TV드라마 부문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한편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는 드라마 부문 작품상으로 깜짝 선정됐다.

2.     오늘로 17일째를 맞는 연방정부 셧다운이 지난 주말 고위 참모진 간 협상에서도 합의점을 찾지 못해 역대 최장 기록이 될 전망이다.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의 정면 대치가 휴전이냐 장기전이냐 기로에 섰다.

3.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의 2차 미북 정상회담 장소로 베트남이 급부상하는 가운데, 북한의 핵무기 생산 중단과 단계별 대북제재 해제를 맞교환하는 현실적인 타협이 필요하다는 전문가들의 지적이 나왔다.

4.     2차 미북 정상회담을 앞둔 북한 김정은의 중국 방문설이 확산되고 있다. 북한 고위급 인사가 탄 것으로 추정되는 북한 열차가 잠시 전 북중 접경지역을 통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5.     미국과 중국이 오늘부터 이틀간 베이징에서 새해 처음으로 만나 무역 협상을 시작했다. 차관급 실무 대표단이 무역 불균형 해소 및 지식재산권 보호 문제 등 현안을 논의하고 있다.

6.     존 볼턴 국가안보회의 보좌관이 트럼프 대통령의 방침과 달리 시리아 주둔 미군의 조건부 철군을 시사해 주목된다. 볼턴 보좌관은 철수 조건으로 IS 격퇴와 쿠르드족 안전 확보를 제시했다.

7.     제40대 CAL주지사로 개빈 뉴섬 당선자가 오늘 아침 11시 정식 취임한다. 18억 달러의 저소득층 육아 보조금 지급, 출산 휴직기간을 6주에서 6개월로 확대하는 방안 등을 제안할 것으로 알려졌다.

8.  강제징용 배상 판결을 받은 일본 기업에 대해 피해자들이 한국내 자산 압류절차에 들어가자 일본 정부가 대응 조치 마련에 본격 착수했다. 국제재판소에 제소는 물론 한국제품에 관세를 올리는 방안까지 거론되고 있다.

9.  브렉시트 합의안에 대한 영국 의회의 승인투표가 오는 15일 열린다. 의회 통과 가능성이 불확실한 가운데 영국이 EU와 아무런 협정을 맺지 못하고 결별하는 ‘노 딜’ 브렉시트 우려 또한 커지고 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