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1월 10일 헤드라인 뉴스

1월 10일 헤드라인 뉴스

1

1. 한국 여권 소지자가 별도로 비자를 받지 않고 여행할 수 있는 국가는 역대 최대인 189개국인 것으로 조사됐다.  글로벌 국제교류 전문업체인 헨리앤드파트너스가 지난 8일 발표한 최신 ‘헨리 여권지수’에서 한국은 싱가포르와 함께 189로 공동 2위 그룹에 올랐다.
이는 188개국으로 3위를 차지했던 지난해 조사 때보다 한 계단 오른 것으로, 조사가 시작된 2006년 이래 최고 순위다.

2.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지도부의 백악관 회동은 트럼프 대통령이 30분만에 회의장을 박차고 나가면서 결렬됐다. 셧다운 20일째를 맞는 오늘 트럼프 대통령은 남부 멕시코 국경지역을 방문한다.

3.     트럼프 대통령은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해 의회 승인없이 국경장벽 건설을 강행할 채비를 하고 있어 정치 전면전과 법적싸움으로 비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4.     차관급 무역협상에서 어느 정도 진전을 이룬 미국과 중국이 협상의 성패를 좌우할 핵심 쟁점을 논의하기 위해 장관급 무역협상을 1월 중 워싱턴에서 개최하는 방향으로 최종 조율에 착수했다.

5.     오는 22일부터 리얼ID가 없는 CAL 주민들은 기존 운전면허증으로 국내선 비행기 탑승을 할 수 없게 돼 주의가 요망된다. 리얼 ID 나 여권 등 연방정부의 승인을 받은 신분증만 허용된다.

6.     지난해 CAL 주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들의 원인을 주 정부의 허술한 산림관리 탓으로 돌렸던 트럼프 대통령이 연방 차원의 긴급 구호자금을 삭감하겠다고 으름장을 놓았다.

7.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집권 3년차 국정운영 기조로 ‘혁신성장’을 전면에 내세웠다.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8.     문 대통령은2차 미북 정상회담이 가까워졌다며, 김정은의 서울 답방을 ‘미북 정상회담 이후’로 공식화했다. 아울러 비핵화 조치와 상응하는 조치를 누가 먼저할 것이냐는 미북회담에서 해소될 것이라고 밝혔다.

9.  아마존 CEO 제프 베이조스와 부인 매켄지 베이조스가 결혼 25년 만에 이혼을 선언했다. 세계 최고 부호인 베이조스의 이혼으로 부인과의 재산분할이 어떻게 될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