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한국전쟁 67주년 기념식과 보은행사

한국전쟁 67주년 기념식과 보은행사

(정은주 아나운서 )

지난 일요일은  1950년 6월 25일 한국 전쟁이 일어난지 67년이 된 날입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6월 25일을 맞아 전쟁 기념식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 권유은 기자가 전합니다.

 

(권유은 기자)

지난 일요일 한국 전쟁에 참전한 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샌프란 시스코 링컨 블러바드에 위치한 한국 전쟁 기념비 공원에서 한국전67주년 기념식이 있었습니다.  

 

한국전 참전 기념 재단이 주최한 이 행사에서 자유와 평화를 지킨 참전 용사들의 희생을 기억하며 한국전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하고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국전에 참전했던 올해 92세의 김재영 할아버지는 지금까지도 목숨을 잃을 뻔 했던 전쟁의 순간을 생생하게 기억하고 계셨습니다.

 

김재영 참전 용사 인터뷰

 

기념식이 끝난후에는 한국전 기념 재단의 부회장인 김만종씨가 샌프란시스코 골든게이트 그릴 식당에서 올해로 13번째의 보은 만찬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다음은 김만종 대표의 인사말입니다.

 

 

김만종 대표 인터뷰

 

이 만찬에는 한국전 참전 영웅들과 그들의 가족들이 초대 받아 자리를 함께 했는데, 한식과 미국 식단으로 마련된 저녁 식사를 대접하고 김수경 무용단의 부채춤을 시작으로 김일현 무용단의 꽃타령, 어우동, 장구춤이 더해져 다채로운 만찬의 자리가 되었습니다.

 

한미라디오뉴스 권유은 입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