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폼페이오 “3차 북미정상회담 개최 확신…머지않아 열리길 희망”

폼페이오 “3차 북미정상회담 개최 확신…머지않아 열리길 희망”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5일  3차 북미 정상회담이 열릴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비핵화가 이뤄지기 전까지는 제재를 풀지 않겠다는 입장도 재확인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CBS 방송 ‘디스 모닝’에 출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간 3차 정상회담이 열릴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그럴 것으로 확신한다”고 답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그 시점에 대해선 “모른다”면서 진행자가 ‘머지않아(soon)?’이라고 다시 묻자 “그러길 바란다”고 답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김 위원장은 나와 트럼프 대통령에게 비핵화할 것이라고 약속을 해왔다”라며 “이제 그러한 일이 일어나게 분명히 하는 건 나의 팀의 임무”라고 말했다.

그는 ‘하노이 핵담판’ 결렬 이후 남북, 북미 간에 외교적 채널이 끊겼느냐는 질문에 “아니다(Nope)”라고 답했다.

이와 관련, 폼페이오 장관은 3차 북미 정상회담이 언제 열릴지 분명하지 않다면서도 북한과의 외교적 채널은 여전히 열려 있다고 강조했다고 외신들은 전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그러나 트럼프 행정부는 “우리의 궁극적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북한에 대한 경제적 제재는 해제되지 않을 것”이라는 점에 대해 여전히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확고하다고 말했다고 CBS는 보도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