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펜스 美부통령 “北 당장 협상원하지 않는듯…美, 굳건히 있을것

펜스 美부통령 “北 당장 협상원하지 않는듯…美, 굳건히 있을것

마이크 펜스 미 부통령은 북한의 단거리 미사일 발사 이후 북한과의 비핵화 협상에 대해 “우리는 계속 굳건히 서 있을 것”이라고 10일 밝혔다.

펜스 부통령은 이날 방송된 폭스뉴스 방송의 ‘폭스앤프렌즈’ 프로그램과 인터뷰에서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하고 미국은 북한 화물선을 억류한 것과 관련, ‘비핵화 협상에서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이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펜스 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이 협상하기를 원한다고 진심으로 믿고 있다. 하지만 대통령이 어제 말했듯이 그(김정은)는 지금 당장 협상하고 싶어하지는 않는 것 같다”면서 “우리는 계속 굳건히 서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북한의 발사체를 ‘소형 단거리 미사일’로 규정하며 상황을 “매우 심각하게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나는 그들(북한)이 협상하길 원하고 있다는 걸 안다. 그들은 협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하면서도 “나는 그들이 협상할 준비가 돼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펜스 부통령 인터뷰는 전날 미네소타주 세인트폴을 방문해 현지 철강업체를 둘러보는 현장에서 이뤄져 이날 오전 방영됐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