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트럼프, 증오콘텐츠 규제선언 빠지고 “정치적 검열 신고” 촉구

트럼프, 증오콘텐츠 규제선언 빠지고 “정치적 검열 신고” 촉구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증오나 폭력을 선동하는 온라인 콘텐츠를 규제하자는 국제 선언에 불참한 데 이어 소셜미디어의 부당한 검열을 신고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미국 정부는 표현의 자유를 위한 조치라는 점을 강조했으나, 트럼프 대통령이 소셜미디어가 정치적으로 편향된 검열을 했다고 주장해 온 가운데 미국이 국제 사회의 주요 흐름에 발을 맞추지 못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백악관은 인터넷 이용자를 상대로 주요 소셜미디어로부터 부당하게 검열 등을 당한 경험에 관한 조사를 15일 시작했다고 워싱턴포스트(WP)와 가디언 등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백악관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은 언론의 자유를 신장해야 한다”면서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조사에 응할 수 있는 양식을 공개했다.

백악관은 “너무 많은 미국인이 계정을 정지·차단당하거나 이용자 정책을 위반했다는 불명확하고 부당한 신고를 당한다”며 “만약 정치적 편견이 당신을 겨냥한 그런 조치를 유발했다고 의심한다면 그런 사연을 트럼프 대통령과 공유해달라”고 요청했다.

백악관은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을 부당한 검열이 우려되는 플랫폼으로 지목한 뒤 응답자가 이름과 연락처, 계정 정보, 소셜미디어 측과의 대화를 담은 화면 사진 등을 제공해 달라고 당부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