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트럼프 ‘오바마케어 폐지’ 후퇴론에 “애당초 선거 후 표결 계획”

트럼프 ‘오바마케어 폐지’ 후퇴론에 “애당초 선거 후 표결 계획”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 오바마케어(ACA ·전 국민건강보험법) 폐지 드라이브에 제동이 걸리자 “2020년 대선 전 대체법안 통과를 원했던 적이 없다”라고 주장했다.

‘러시아 스캔들’ 특검의 족쇄를 벗자마자 오바마케어 폐지 속도전에 나설 기세를 보이다 그 위험부담에 대한 여당 내 경고 등으로 인해 대체법안 처리 목표 시점을 선거 뒤로 미룬 것과 관련, ‘후퇴 지적’이 나오자 이를 반박한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나는 유능한 사람들이 지금 나와 공화당을 위해 개발 중인 멋진 건강보험 패키지에 대해 2020년 선거 전에 표결하겠다고 계획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화당 안에 대해 “오바마케어에 대한 훨씬 좋고 더 저렴한 대안으로, 선거 기간 완전히 공개될 것”이라며 “이는 훌륭한 선거운동 이슈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나는 미치 매코널에게 선거 전에 표결을 하라고 요청한 바가 결코 없다. 우리가 하원을 되찾게 될 선거 이후에 해달라고 한 것”이라며 뉴욕타임스(NYT)의 관련 보도가 늘 그렇듯 부정확하다고 반박했다.

그는 “공화당은 질병 보유자들을 언제나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