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Uncategorized / 토이저러스 이어 ‘파티천국’ 美파티시티도 매장 잇달아 폐점

토이저러스 이어 ‘파티천국’ 美파티시티도 매장 잇달아 폐점

‘장난감 천국’ 토이저러스가 미국 내 대다수 매장을 폐쇄하고 파산보호 신청을 한 데 이어 북미 최대 파티용품 소매점인 ‘파티천국’ 파티시티(Party City)도 수십 개 매장을 철수하기로 했다고 USA투데이가 10일(현지시간) 전했다.

1986년 뉴저지에서 창업한 파티시티는 헬륨 풍선 등 파티용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매장으로 미국·캐나다에 870여 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파티시티 최고경영자(CEO) 제임스 해리슨은 올해 중 45개 매장을 폐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파티시티는 생일축하용으로 쓰이는 헬륨 풍선을 주력상품으로 판매한다.

천연가스를 추출할 때 부산물로 나오는 헬륨가스는 카타르와 미 와이오밍주가 대표적인 산지다.

최근 카타르와 인접국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UAE)의 외교 마찰로 카타르에 대한 금수조처가 잇따르면서 헬륨가스 수출이 직격탄을 맞았다. 미국도 헬륨가스 생산을 대폭 줄였다.

그러나 시장에서는 헬륨가스 공급 부족은 일시적 원인일 뿐 파티시티도 궁극적으로 아마존으로 대변되는 전자상거래에 밀려 사세가 축소된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USA투데이는 지난해 미국 내 소매 매장 5천500여 곳이 폐점했으며, 토이저러스와 매트리스 펌, 케이마트, 시어스 등이 대표적인 곳이라고 소개했다. 파티시티도 올해는 폐점 매장 대열에 합류하게 됐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