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카슈끄지 약혼녀 “미국의 가치가 살해당한 것”…美에 조사촉구

카슈끄지 약혼녀 “미국의 가치가 살해당한 것”…美에 조사촉구

사우디아라비아 비밀요원에게 살해된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의 약혼녀가 미국 의회에 진상조사를 촉구했다.

AP·로이터 통신은   카슈끄지의 터키인 약혼녀 하티제 젠기즈가 미 의회를 찾아 카슈끄지 사건의 진상을 밝혀줄 것을 호소했다고 전했다.

하원 외교위원회 산하 아프리카·국제보건·국제인권·국제기구 소위원회에 출석한 젠기즈는 터키어로 “왜 세상이 (카슈끄지의 죽음에 대해)여전히 아무것도 하지 않는지 이해하지 못하겠다”고 말했다.

그녀는 “우리는 여전히 그가 왜 살해됐는지 알지 못하고 그의 시신이 어디 있는지도 모른다”며 사우디 내 정치범의 자유를 위해 사우디를 제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살해된 것은 단지 자말만이 아니다”라며 “그것(살해된 것)은 미국의 가치”라고 덧붙였다.

그녀는 “자말은 워싱턴이 정말 아름다운 도시라고 말했으며, 결혼 후 워싱턴으로 이주할 계획이었다”며 감정에 북받친 증언을 쏟아냈다고 AP는 전했다.

그녀는 카슈끄지의 죽음에 대해 더 강한 반응을 끌어내기 위해 워싱턴DC에 왔다고 말했다.

또 몇 달 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을 백악관으로 초청했지만 트럼프 대통령의 반응을 확신할 수 없었기 때문에 초청에 응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녀는 미국을 사상과 인권을 지키는 ‘요새’라고 칭하며 “이것은 미국을 위한 시험이라고 생각한다. 미국은 이를 통과할 수 있고 통과해야만 한다”고 덧붙였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