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SF 총영사관 주최 타운홀 미팅

SF 총영사관 주최 타운홀 미팅

2월 25일 실리콘밸리 코트라에서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주최 타운 홀 미팅이 있었습니다. Sarah Mun기자가 다녀 왔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총영사 한동만)은 25일 코트라 SV무역관에서 ‘주요업무 실적 및 재외국민선거 관련 보고’를 하는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습니다. 총영사는 이 자리에서 지난 3년간 활동사항을 정무, 경제, 문화, 교육, 동포, 영사, 재외선거분야로 나눠 설명했습니다. 또한 한인들의 선거 독려도 잊지 않았습니다.
이 자리에서 강연자로 나선 로즈매리 남 변호사는 미국 선거에 대한 일정과 관련제도를 자세한 설명을 곁들이며 풀어나갔습니다.

남 변호사는 2010년 센서스에서 산타클라라 카운티에 3만여명의 한인이 살고 있으나 유권자 등록을 한 수는 5분의1 정도인 6,593명에 불과하다며 한인들의 유권자 운동을 독려했습니다. 한인들이 투표시 챙겨야 할 내용도 꼼꼼히 안내해 주었습니다.

한편 이날 한 총영사는 박연숙 산타클라라 한미노인회장, 김기덕 몬트레이 한인노인회장, 김옥련 이스트베이 한미노인봉사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습니다. 또 김진덕 정경식 재단의 김한일 대표에게도 독도 이름 바꾸기 서명운동 등에 대한 공로를 인정 감사패를 수여했습니다.

참석치 못한 변청광 새크라멘토 노인회장, 김관희 상항 한미노인회장에게는 추후 전달키로 했습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