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주머니속 아이폰6사고로 파손돼 불붙어…화상 입었다 주장

주머니속 아이폰6사고로 파손돼 불붙어…화상 입었다 주장

주머니에 넣어 둔 아이폰 6가 사고를 계기로 파손되면서 불이 붙어 화상을 입었다는 주장이 미국에서 제기됐다.

이는 아이폰 6 플러스에 힘을 가하면 구부러진다는 점을 비꼬는 이른바 ‘벤드게이트'(Bendgate)에 이어 나온 것으로, 애플 제품 판매에 어떤 영향을 줄지 주목된다.

20일(미국 태평양시간) 영국 일간지 ‘디 인디펜던트’와 미국의 정보기술(IT) 전문매체 시넷 등에 따르면 필립 렉터라는 사업가와 그 가족은 지난 11일이 낀 주말에 미국 애리조나주 투산에 있는 애리조나대를 방문중이었다.

렉터 씨 가족은 당시 미식축구 경기를 보러 가다가 관광객을 위한 페디캡(자전거처럼 페달을 밟아 움직이는 인력거)에 타고 있던 도중 가벼운 사고를 당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렉터 씨가 바지 앞주머니에 넣어 뒀던 아이폰 6가 페디캡 가장자리에 부딪혀 구부러졌고, 그 직후 전화기와 바지에 불이 붙었다.

다행히도 렉터 씨는 아이폰 6에 가죽 케이스를 끼워 둔 상태여서 손가락에 심한 화상을 입지 않고 주머니에서 전화기를 꺼내서 바닥에 버릴 수 있었다.

주변을 지나던 행인들이 이 장면을 목격했으며, 그 중 일부는 이 전화기에 붙은 불을 끄기 위해 얼음물을 붓기도 했다.

사고 직후 행인 중 한 사람이 불붙은 아이폰 6의 비디오를 촬영했으며, 렉터 씨는 이를 자신의 블로그에 올렸다.

렉터 씨는 이번 사고로 다리에 11.5cm ×10.5cm 크기의 2도 화상을 입었다고 말했다.

렉터 씨의 주장과 관련 비디오는 그의 블로그(philliplechter.wordpress.com/2014/10/14/my-apple-iphone-6-bent-and-caught-on-fire-in-my-front-pocket/)에 실려 있다.

렉터 씨는 “초현실적인 경험이었다”라며 “만약 내게 직접 일어난 일이 아니라면 나 스스로도 안 믿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사건을 보도한 언론매체들은 애플이 이 문제에 대한 문의에 답변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휴대전화기나 노트북 등이 심하게 파손되면서 리튬 이온 배터리의 내부가 외부로 노출돼 불이 붙는 일은 종종 발생했으며, 이번 경우도 그런 사례일 공산이 큰 것으로 보인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