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임신하셨나요? 임신을 계획 중인가요? 코로나-19(COVID-19) 백신을 접종 받으세요.

임신하셨나요? 임신을 계획 중인가요? 코로나-19(COVID-19) 백신을 접종 받으세요.

(사진) 앤젤라 니시오(Angela Nishio) 의학박사(산부인과)

프로비던스 세인트 존스 헬스 센터 여성 건강 서비스 의료 디렉터

팬데믹 기간 내내 저는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에 있는 프로비던스 세인트 존스 헬스 센터에서 임신한 환자들을 치료해 왔습니다.  예방 백신이 나오기 전에는 알려지지 않은 것이 많았고 사람들도 걱정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요즘 저는 저의 임신부 환자들에게 코로나-19(COVID-19) 백신 접종을 권합니다.  저는 백신 접종이 그들 자신과 그들의 아기를 잘 돌보는 일의 일부라고 말합니다.

임신 중에 백신을 접종 받는 것을 주저하는 환자를 만날 때면 저는 우선 백신이 어떻게 연구되었고 실험되었는지부터 시작해서 백신에 사용된 기술이 어떻게 20년 이상 이어져 왔는지를 말해줍니다.  사람들이 하는 가장 큰 착각은 백신이 새로운 것이고 연구되지 않은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백신이 얼마나 안전한지, 그리고 임신 중에 코로나-19에 감염되면 얼마나 더 악화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제게는 임신 중에 중병을 앓다가 지금은 백신 접종을 받지 않은 것을 후회하는 한 환자가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안전한 백신을 접종 받는 대신 그녀는 임신 중 코로나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7~8개의 다른 의약품을 복용해야 했습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사망한 임신부도 있었습니다.  참으로 가슴이 아픈 일입니다.  저는 누구라도 이 같은 일을 겪지 않기를 바랍니다.

캘리포니아 전역의 임신부와 임신을 계획 중인 사람들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저는 임신과 백신에 대해 지역사회 구성원들로부터 들었던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공유합니다.  이 FAQ가 여러분의 백신 접종 결정을 쉽게 하도록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Q. 만약 제가 임신을 했다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 받는 것이 안전한가요?

A.  임신부와 수유를 하는 사람들은 미국에서 사용 승인을 받은 3가지의 코로나-19 백신 중에서 어느 것이든 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이들 백신은 감염을 일으키지는 않지만 신체가 방어 항체를 생산하도록 신체에서 면역 반응을 유발하는 작은 바이러스 조각을 사용합니다.  3가지 백신 모두 임신한 사람과 임신을 하려는 사람 또는 모유 수유를 하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Q. 임신부를 대상으로 한 백신 연구가 있었나요?

A. 연방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코로나 백신을 접종 받은 임신부를 추적해왔으며 2021년 10월18일 현재 16만8,000명 이상의 여성을 추적 (www.cdc.gov/coronavirus/2019-ncov/vaccines/safety/vsafepregnancyregistry.html) 했습니다.  이 정보와 이들 백신의 작동 원리 및 성분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연구원들은 코로나-19 백신을 접종 받는 임신부에 대한 안전성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Q. 임신 중에 왜 백신 접종을 받아야 하나요?

A. 임신하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임신한 사람들은 코로나-19에 감염될 위험이 더 높습니다 (www.cdc.gov/coronavirus/2019-ncov/need-extra-precautions/pregnant-people.html).

저는 제 환자들 중에서도 이를 많이 보아왔습니다.  중증 질환은 코로나-19에 감염된 사람이 입원, 집중 치료, 호흡을 도와줄 인공 호흡기나 특수 장비를 필요로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CDC에 따르면(emergency.cdc.gov/han/2021/han00453.asp?fbclid=IwAR2BZlwlVxoYccFkr0Yh3fYxSsAa2Q_t9eZYLvscGmVe8f43JRzz4an5vYI) 증상을 보이는 임신부는 중환자실(ICU) 입원과 인공 호흡기를 필요로 할 위험이 2배 이상 높으며 사망할 위험도 70% 더 높습니다.  게다가 코로나-19 감염자에게서 출생한 미숙아들 역시 신생아 중환자실(NICU)에 입원할 위험이 더 높습니다.

백신을 접종 받는 것이 안전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백신은 코로나-19 증상의 심각성을 줄여주고 예방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Q. 임신 중에 백신을 접종 받지 않고 코로나-19에 감염되었다면 어떻게 되나요?

A. 코로나-19에 감염된 임신부는 고혈압, 출혈 장애, 사망 및 사산과 같은 임신 합병증의 위험이 더 높습니다.  위험을 무릅 쓰지 마십시오.  백신은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여러분과 아기의 안전을 위해 의사와 상담하고 백신 접종 일정을 예약하세요.

Q.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제 아기에게 도움이 되나요?

A. 코로나-19 백신은 여러분의 아이를 코로나-19로부터 어느 정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 결과(www.cdc.gov/coronavirus/2019-ncov/vaccines/recommendations/pregnancy.html)에서 백신을 접종 받은 임신부는 자궁에서 성장하는 아기에게 항체를 전달하여 아이가 출생 첫 날부터 어느 정도의 보호력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저는 백신을 접종 받은 임신한 환자들에게 그들이 지금 태반에서 그들의 아기를 보호하고 있으며 추후에는 모유 수유를 통해서도 아기를 보호한다고 말합니다.

Q. 저의 파트너는요? 그들도 역시 백신을 접종 받아야 하나요?

A. 코로나-19 백신은 임신부와 임신을 계획하는 사람 및 그들의 파트너를 포함해 자격이 되는 모든 사람들에게 접종이 권장됩니다.  자녀를 낳게 될 부모들은 신생아를 보러 방문할 계획인 가족과 친구들에게도 지금 백신을 접종받도록 권해야 합니다.

Q. 저는 아직 임신을 하지 않았지만 임신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백신이 저나 제 파트너의 생식력에 영향을 미치나요?

A. 코로나-19 백신이 생식력 상실을 초래한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www.cdc.gov/coronavirus/2019-ncov/vaccines/planning-for-pregnancy.html).  코로나-19 임상 시험 중에 백신을 접종 받은 일부를 포함해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 받은 이후에 임신했습니다(www.cdc.gov/coronavirus/2019-ncov/vaccines/planning-for-pregnancy.html).

Q. 저는 아기에게 모유 수유를 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을 기다려야 할까요?

A. 코로나-19 백신은 12세 이상 모든 사람에게 권장되며 모유 수유를 하는 사람들도 포함합니다.  최근 보고서에서 mRNA 코로나-19 백신을 접종 받고 모유 수유를 하는 사람들은 아기에게 도움이 되는 항체가 모유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www.cdc.gov/coronavirus/2019-ncov/vaccines/recommendations/pregnancy.html#anchor_1628692641537).

Q. 코로나-19 백신과 관련해 임신부들이 염려해야 할 다른 사안들이 있나요?

A. 코로나-19 백신을 접종 받은 모든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임신부도 몸살, 오한, 피로와 같은 경미한 부작용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정상이며 신체가 면역을 구축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