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이경영이 감독한 세월호 추모곡 뮤비 16일 유튜브 공개

이경영이 감독한 세월호 추모곡 뮤비 16일 유튜브 공개

작년 12월 조관우가 발표한 ‘풍등’…”4시16분에 올릴 것”

가수 조관우가 지난해 31일 발표한 세월호 추모곡 ‘풍등’의 뮤직비디오가 배우 이경영 등 영화인들의 재능기부로 완성돼 세월호 참사 1년을 맞는 오는 16일 오후 4시16분 유튜브 등을 통해 인터넷에 공개된다.

가수 조관우는 15일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이같이 밝히며 “세월호의 아픔을 기억하자는 의미에서 영화인들이 재능기부로 동참해 4분짜리 뮤직비디오가 완성됐다”고 설명했다.

한미라디오는 일반전화 832-225-5324번으로 24시간 들을수 있읍니다

n ‘풍등’ 뮤직비디오는 이경영이 시나리오를 쓰고 연출까지 맡았으며, 드라마 ‘미생’과 ‘미생물’ 등의 최귀화와 가수 팝핀현준 등이 출연했다.

‘풍등’은 세월호 참사 희생자 가족을 위로하기 위해 작곡가 채승윤이 작사가 조덕섭과 손잡고 만든 곡이다. 이후 채승윤이 ‘상실’ 등으로 인연이 있는 조관우에게 노래를 부탁했다.

이 노래는 ‘지키지 못한 나를 용서해요 제발 / 그대를 잡지 못한 못난 나를 / 떠나가시나요 그대 가시나요 / 못다한 말이 많은데’라는 애절한 가사를 절제된 멜로디에 실었다.

채승윤은 “여기저기서 십시일반 후원금이 800만 원 모아졌는데, 실제 제작비는 6천만 원 정도다. 배우들은 물론이고, 영화 장비 대여업체들도 좋은 취지에 공감해 1억원이 넘는 고가의 장비들을 거의 무료로 대여해줘 제작이 가능했다”고 밝혔다.

그는 “처음에는 최저 예산으로 UCC(사용자제작콘텐츠) 개념으로 제작을 하려고 했는데 이경영 씨 등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면서 좋은 장비를 가지로 제대로 된 뮤직비디오를 만들 수 있었다”며 “이경영 씨가 ‘풍등’ 음악을 듣고 마음에 든다며 시놉을 구상했고 우리의 부탁으로 연출까지 맡았다”고 덧붙였다.

조관우는 “세월호 참사 유족들을 위로하는 것은 물론이고, 혹시라도 아직 이 아픔을 공감하지 못하는 분들이 있다면 그분들에게 보여드리기 위해 이번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뮤직비디오에서 팝핀 현준은 위령제 형식의 추모 춤을 추고, 배우들은 세월호 비극에 자식을 잃은 가족의 슬픔을 표현했다고 이들은 설명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