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오늘의 증권소식(10월 19일)

오늘의 증권소식(10월 19일)

지난주까지 3주 연속 상승한 주식시장은 이번 10월달을 4년만에 최고의 달로 기록하며 오늘도 막판에 상승반전을 성공시켰다.

6년만에 최저 성장률을 기록한 중국경제에 대한 우려와 유가하락은 부담으로 작용했지만 영향력이 크지도 오래 지속되지도 않았다.

장은 개장과 함께 곧바로 떨어졌지만 약세가 소폭 하락에 그쳤고 NASDAQ은 어렵지 않게 강세를 회복했다.

만큼 매도세가 절제된 profit-taking수준에 그쳤고 매수세는 지속적으로 몰려왔다는 것을 나타냈다.

이후 DJ와 S&P 500도 plus로 돌아섰지만 일시적인 현상에 그쳤고 후반에 NASDAQ이 잠시 약세로 꺽이는 모습을 보여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가 하락에 대한 두려움을 특별히 능가하지 못했다는 것을 나타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혼조세에 머물던 장은 마감 직전에 보합수준의 강세로 돌아서며 마감해 상승세가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암시했다.

한편 올해들어 주가가 70%이상 폭락하며 고전하고 있던 WTW는 Oprah Winfrey가 10%의 지분을 인수함과 동시에 이사회에도 입성한다고 밝히며 장중 122%까지 폭등해 하루만에 주가가 두배이상 뛰는 전무후무한 모습을 나타냈다.

한미라디오뉴스 스마트폰 앱으로 들으세요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