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애플 뮤직’ 30일 100여개국 출시…iOS 9·OS X ‘엘캐피탠’ 공개

‘애플 뮤직’ 30일 100여개국 출시…iOS 9·OS X ‘엘캐피탠’ 공개

애플이 오는 30일 세계 100여개국에 월 사용료가 9.99 달러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 뮤직’을 출시한다. 이는 아이폰, 아이패드는 물론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팀 쿡 최고경영자(CEO) 등 애플 임직원들은 8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센터 서관에서 닷새 일정으로 개막한 연례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이런 내용을 발표했다.

애플은 또 음성비서 ‘시리’의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아이패드에서 완전한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는 모바일 운영체제(OS) ‘iOS 9’을 공개했으며, 분할 등 새 기능이 추가된 맥 컴퓨터용 OS ‘OS X 엘캐피탠’도 선보였다.

이 두 OS의 개발자용 베타 버전은 이날 공개됐으며, 일반인을 위한 공개 베타는 다음달에, 정식 배포 버전은 올 가을에 나올 예정이다.

올해 WWDC는 12일까지 닷새간 열리며, 기조연설뿐만 아니라 주요 세션 30개도 스트리밍으로 생중계된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