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아베 이달말 방미…멜라니아 생일파티 참석 후 트럼프와 골프”

“아베 이달말 방미…멜라니아 생일파티 참석 후 트럼프와 골프”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이달 말 방미, 오는 26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부인 멜라니아 여사의 49번째 생일 축하연에 참석한 뒤 그다음 날에는 트럼프 대통령과 골프를 할 예정이라고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가 17일 2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자국의 중대한 이벤트인 내달 1일 새 일왕 즉위를 코앞에 둔 시점에서 트럼프 대통령과의 관계 유지라는 중대한 미션을 위해 방미에 나선다는 것이다.

폴리티코는 “일본이 5월 1일 새 일왕 즉위식을 할 때 아베 총리는 시차 때문에 피곤한 상태일지 모른다”며 아베 총리가 트럼프 대통령과의 관계 구축을 위해 6천700마일 떨어진 외국의 수도로 날아오는 ’36 시간짜리 출장길’에 오른다고 전했다.

이어 “이 세계의 어떤 지도자도 일본 총리만큼 트럼프 대통령과 가깝게 지내려고 시도해온 사람은 없을 것”이라면서도 “그 결과는 (좋고 나쁜 것이) 뒤섞여 있다”고 덧붙였다

아베 총리는 트럼프 대통령과의 개인적 관계를 쌓는 게 미국으로부터 ‘외교적 양보’를 끌어내는 길이라는 믿음으로 2년 넘게 환심 사기에 나서왔다고 폴리티코는 전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