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샌프란시스코 한인커뮤니티 재단, 미주한인사회에 23만불 후원

샌프란시스코 한인커뮤니티 재단, 미주한인사회에 23만불 후원

샌프란시스코 한인커뮤니티 재단 (KACF-SF)2017년도 커뮤니티 후원 단체들을 오늘 발표합니다. 북가주 베이지역에 거주하는 소외된 한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후원하기 위해 2017년에는 모두 9개의 지역봉사단체들에 총 233천불이 지원됩니다. KACF-SF는 지난 4년동안 일반후원, 특별사업후원, 기술지원, 행사후원등에 거의 75만불을 누적 지원하였는데, 201410만불을 6개 단체에 처음 후원한 이후 금년 후원이 가장 큰 규모의 액수입니다. .

 

2017년 후원은 저희 재단의 4대 주요 지원분야인 신체및 정신건강, 노인복지, 안전문제, 청소년 역량강화를 다 포함하면서, 특히 한인사회의 취약부분인 정신건강 및 노인복지 분야가 중점을 이룹니다. 후원액의 절반 이상은, 한국 문화에 따르고 한국어로 접근하며 상담하는 정신건강 분야에 쓰여집니다.

8개 단체는 작년에 이어서 다시 후원받게 되었고, 새로이 후원 대상으로 샌프란시스코 지역에서 정신건강 서비스를 하는 RAMS(Richmond Area Multi-Services)가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9개 단체중 7개 단체는 2년기한 후원을 받아, 더욱 지속적인 안정적인 봉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KACF-SF는 커뮤니티 후원 이외에도 역량강화지원이나 기술지원 등을 통해 지역봉사단체 기능을 더욱 강화해 갈 것입니다.

KACF-SF 이사장인 소피아 오킴씨는, “저희가 후원하는 단체들은 한인사회의 최일선에서 아주 중요한 서비스를 하는데, 저희 재단이 이 단체들의 동반자로서 한인사회의 건강, 복지 향상에 일조할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라고 했으며, 장은주 사무총장은, “저희 재단이 베이지역 봉사단체들과 협력하여 같이 한인들의 삶의 질을 돕고 한인 사회를 강화할 수 있어 고무적입니다.” 라고 했습니다.

후원단체들은 자원봉사자들로 이루어진 커뮤니티 후원위원회의 추천을 통해 선정되었는데, 커뮤니티 후원위원회는 각 단체들의 후원대상 자격요건을 후원신청서를 통해 검토한 뒤, 자격요건을 갖춘 단체들을 방문한 후 심도있는 논의를 통해 후원추천 여부를 결정하여 KACF-SF이사회에 보고하여, 이사회에서 최종결정을 하였습니다.

2017 KACF-SF 커뮤니티 후원 단체

실리콘밸리 한미봉사회 – 3만불

 이스트베이 한인봉사회 – 3만불

 산타클라라 한미노인봉사회 – 1만불

 상항한미노인회 – 25천불

Asian Americans for Community Involvement – 3만불

Asian Health Services – 3만불

Asian Women’s Shelter – 28천불

Big Brothers Big Sisters of the Bay Area – 2만불

Richmond Area Multi-Services – 3만불

샌프란시스코 한인커뮤니티 재단은 20141월에 설립된 비영리 재단으로서, 북가주 한인사회와 더 나아가 주류사회에서 열악하고 소외된 한인들을 위해 봉사하는 비영리단체들을 재정적으로 후원하며 역량강화를 도모하는게 목적입니다. 또한, 한인사회에서 기부문화를 활성화하고 그 전통을 장래 이민세대에게 물려주는 것도 본 재단이 지향하는 바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www.kacfsf.org에 있습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