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보안 업데이트는 꼭 설치해야 안전

보안 업데이트는 꼭 설치해야 안전

인터넷만 된다면 편히 앉아서 모든 것을 온라인으로 해결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많은 사람이 단순히 한 개가 아닌 여러 사이트에 가입하여 각종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수많은 사이트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사용자도 종종 헷갈리기 마련이다.

최근 USA 투데이에 따르면 당신이 자주 사용하는 여러 사이트에서 동일한 암호를 사용하는 것은 당신이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입했을 경우 모든 배달원에게 당신의 집 열쇠는 주는 것과 마찬가지 라는 설명이다. 만일 여러 사이트들 중 하나라도 해커에 의해 패스워드가 노출됐을 때, 해커가 당신이 사용하는 모든 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해 같은 패스워드를 입력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또한 본인 혹은 애인의 이름, 사는 곳의 주소 등을 패스워드에 포함할 경우 해킹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가급적 본인과 관련된 정보를 패스워드에 포함시키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패스워드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보안 업데이트를 설치하라

보안에 대한 취약성이 발견되면 해커들에게 정보를 유출 당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패스워드를 안전하게 지키고 싶다면 보안 패치를 가능한 한 빨리 업데이트할 것을 추천한다. 또한 당신의 중요한 개인 정보가 담겨 있는 휴대전화의 비밀번호를 다른 사람이 알지 못하도록 유의해야 한다.

▲임의의 링크를 클릭하는 것을 삼가 하라

만일 당신이 별다른 내용이 없이 사이트의 링크만 포함된 이메일과 문자를 받았을 경우 링크에 악성 코드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

보안 전문가에 의하면 링크 주소에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이나 이름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할 것을 권고하며 악성 코드가 포함된 링크에는 처음 들어보는 회사명이 포함되어 있는 등 비교적 분간하기 쉽다는 설명이다. 링크에 포함된 기관이나 이름이 확실치 않은 경우 구글에 검색해 볼 것을 추천한다.

▲휴대전화에 안티바이러스 앱을 설치하라

Avast 세큐리티 혹은 룩아웃 앤 모바일 세큐리티 프로텍션(Lookout and Mobile Security Protection)과 같은 보안 앱을 휴대전화에 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예를 들어, Avast 세큐리티 앱 은 온라인상에서 당신의 패스워드가 유출됐을 경우 경고 알람을 보내며 가상의 사설 네트워크를 통한 안전한 브라우징 서비스를 제공한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