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Uncategorized / 베트남 성대한 환영받은 김정은…지친 기색에서 활짝 웃음.

베트남 성대한 환영받은 김정은…지친 기색에서 활짝 웃음.

북미정상회담 결렬의 충격 이후 처음으로 외부에 공개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표정은 다소 지친 기색이었다.

베트남 정부는 1일 오후 공식친선방문을 시작한 김 위원장을 위해 응우옌 푸 쫑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 겸 국가주석이 참석한 가운데 주석궁 앞에서 성대한 환영행사를 마련했다.

인공기와 베트남 금성홍기를 단 김 위원장의 전용차량이 이날 오후 3시 30분 하노이 바딘광장에 있는 베트남 주석궁에 도착했다.

환영행사 후 쫑 주석과 정상회담을 가진 뒤 김 위원장은 베트남 정부청사에서 응우옌 쑤언 푹 총리와 만났는데, 조부 김일성 주석이 호찌민 전 베트남 국가주석을 만나는 흑백 사진을 함께 바라보며 함박웃음을 짓는 모습이 공개됐다.

베트남 측이 하노이 시내 국제컨벤션센터(ICC)에서 열린 환영만찬에서는 김 위원장과 쫑 주석이 건배 후 악수를 나눈 뒤 환하게 웃으며 맞잡은 손을 ‘번쩍’ 들어올렸다.

‘사회주의 우호국’ 간 친선관계를 상징적으로 과시하는 제스처로 해석된다.

김 위원장은 “호지명 동지(호찌민 주석)의 영전에 경의”를 표한다며 북한과 베트남의 친선관계를 “격변하는 세계 정치정세 하의 고귀한 유산”이라고 치켜세웠다.

장장 2시간30분여의 만찬을 마친 김 위원장은 경호원과 베트남 의장대에 둘러싸인 채 전용차량 앞에 서서 쫑 주석과 한참 동안 인사를 나누기도 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