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베이조스 “파이어폰은 실패작…때때로 수십억불 날릴수도”

베이조스 “파이어폰은 실패작…때때로 수십억불 날릴수도”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가 11일 주주들에게 발송한 연례 서한에서 “아마존 파이어폰은 실패작이었다”라고 인정했다.

아마존은 2014년 신제품 발표행사에서 최초의 3D(3차원) 스마트폰인 ‘파이어폰'(Fire Phone)을 공개했다. 파이어폰은 3D 인식 기술로 상품을 찍으면 곧바로 아마존 전자상거래를 통해 구매하는 혁신을 도입했으나 소비자들로부터 외면당했다.

베이조스는 파이어폰과 에코(스피커)를 언급하면서 전자는 실패였다고 지적했다. 파이어폰은 2015년 아마존에 1억7천만 달러의 손실을 안겼다.

베이조스는 “아마존은 마땅한 규모의 실험을 계속할 것”이라며 “좋은 투자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지만 좋은 투자가 항상 결과를 내는 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아마존이 때때로 수십억 달러의 실패를 경험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베이조스의 이날 서한은 지난해 11월 본사가 있는 미국 시애틀에서 개최한 직원 간담회에서 “나는 아마존이 어느 날 망해 파산할 거로 본다. 대기업을 보면 수명이 30여년이지 100여년이 아니다”라고 발언한 것과 비슷한 맥락이다.

당시 답변은 ’20세기의 아마존’으로 불리던 대형 유통매장 시어스 백화점의 파산에서 얻을 교훈을 묻은 질문에 대한 것이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