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매일 베이컨 1줄 먹으면 대장암 위험 20% 증가”

“매일 베이컨 1줄 먹으면 대장암 위험 20% 증가”

베이컨 한 줄이라도 매일 먹으면 대장암 발병 위험이 20%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옥스퍼드 대학이 영국 암연구소의 부분 지원을 받아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가공육 25g을 매일 먹으면 대장암 위험이 20% 증가한다.

가공육 25g은 얇게 썬 베이컨 1줄 또는 슬라이스햄 1장에 해당하는 양이다.

또 가공하지 않은 붉은색 육류 50g을 매일 먹어도 대장암 위험도가 비슷한 수준으로 올라간다.

이는 램 찹(양갈비) 1개 혹은 두툼한 소고기구이 한 조각과 같은 양이다.

붉은색 육류의 과도한 소비와 대장암의 관계는 오래전부터 알려져 왔지만, 이번 연구는 적당한 양의 붉은색 육류나 가공육 섭취도 대장암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텔레그래프는 설명했다.

과학자들은 붉은색, 가공된 육류 섭취를 일주일에 2회 이하로 줄이는 것을 권장했다.
“월요일에는 고기를 먹지 않는다든가 신선한 닭고기와 생선을 활용한 조리법을 찾거나 육류 대신 콩이나 렌틸콩 같은 콩류를 먹는 것을 시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영국 암연구소는 강조했다.

‘국제역학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Epidemiology)에 실린 이번 연구는 영국의 40∼69세 성인 47만5천581명을 대상으로 평균 5.7년 간 진행됐으며, 이 기간 2천609명에게서 대장암이 발견됐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