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마약 진통제 대신 침·한방치료”…주하원 통증치료대체법 통과

“마약 진통제 대신 침·한방치료”…주하원 통증치료대체법 통과

캘리포니아주 의회가 통증치료 대체요법으로 한방치료를 권고하는 법안을 추진하고 있다. 한인 한의업계는 한방치료 확산에 도움이 된다며 환영했다.

16일 가주 하원 에반 로우 의원실(28지구)은 하원에서 통증치료 때 침술을 포함한 비약물학적 치료를 권고하는 법안(AB 888)이 통과했다고 밝혔다. 법안을 발의한 로우 의원은 약물에 의지한 통증치료 대신 한방치료 등 대체요법을 권장하면 진통제 중독을 막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우선 AB 888 법안은 오피오이드 등 마약성 진통제 처방 및 남용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통증을 호소하는 많은 환자가 마약성 진통제에 의존하면서 커진 부작용을 막자는 것이다.

이를 위해 법안은 환자나 주치의가 통증치료 때 약물처방 대신 한방 침술 및 대체요법 척추교정(카이로프래틱) 물리치료 작업치료(occupational therapy) 등을 먼저 선택하도록 권고하는 내용을 담았다.

법안이 시행되면 환자는 주치의를 만날 때 침술을 포함한 비약물 통증완화 전문치료 추천(referral)을 요구할 수 있다. 주치의도 환자가 통증완화 치료를 요구할 때 진통제 처방 전에 대체요법을 먼저 권할 수 있다.

캘리포니아 침술.전통의학통합협회(CalATMA)는 하원 법안 통과를 환영했다. 침술 등 이미 검증된 한방 대체요법으로 환자의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서정은 홍보담당은 “환자나 주치의가 통증치료 대체요법으로 한방 침술을 택하도록 권고하는 법안은 큰 진전”이라며 “한방치료를 더 잘 알릴 수 있다. 법안을 시행하면 한방 통증치료 보험 적용 가능성도 커진다”고 말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