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러 붉은광장서 2차대전 승전기념 군사퍼레이드…”핵무기 선보여

러 붉은광장서 2차대전 승전기념 군사퍼레이드…”핵무기 선보여

러시아 모스크바의 붉은광장에서 9일(현지시간) 제2차 세계대전 승전 74주년을 기념하는 군사퍼레이드가 올해도 성대하게 펼쳐졌다.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참전 노병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열린 이날 퍼레이드에는 1만3천여명의 군인이 참가하고, 130여대의 각종 무기 및 군사 장비 등이 선보였다.

통상 군사퍼레이드의 마지막을 장식하던 공군 에어쇼는 올해엔 기상 조건이 나빠 취소됐다.

퍼레이드는 지상군 사령관 올렉 샬류코프의 안내로 세르게이 쇼이구 국방장관이 도열한 부대들을 사열하면서 시작됐다.

푸틴은 “대조국 전쟁(2차대전의 러시아어 명칭)과 그것의 진실에 대한 기억(을 지키는 것)은 우리의 양심이자 책임”이라면서 “오늘날 여러 국가에서 고의로 전쟁의 사건들을 왜곡하고 나치에 봉사한 사람들을 떠받들고 자신의 자식들에게 비양심적으로 거짓말을 하면서 선조들을 배신하는 것을 보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진정한 영웅들을 지키는 것은 우리의 신성한 의무다. 우리는 승리의 세대 모든 베테랑에게 머리를 숙인다”고 말했다.

푸틴 대통령의 연설에 이어 각종 군종과 병종의 35개 군부대 군인들의 분열이 진행됐고 뒤이어 무기와 군사 장비들의 행렬이 붉은광장을 지나갔다.

1944년에 생산된 T-34 탱크를 시작으로 차세대 주력전차 T-14 ‘아르마타’, 장갑수송차 ‘부메랑’, 방공시스템 ‘부크’와 ‘판치리’ 등이 줄을 이었다.

러시아가 자랑하는 첨단 방공미사일 S-400과 전략미사일(핵미사일)인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RS-24 ‘야르스’ 등도 위용을 자랑했다.

당초 퍼레이드의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던 공군기 74대의 공중 분열식은 낮은 구름과 안개 등의 나쁜 기상 조건으로 전격 취소됐다.

푸틴은 거리 행진 뒤 자국 TV방송과 한 인터뷰에서 “이 모든 퍼레이드와 행진은 무기 소리를 내면서 누군가를 겁주려는 것이 아니라 승리자들의 명예를 기리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는 우리 역사와 인류 역사에서 유사한 일(전쟁)이 다시는 반복되지 않도록 승리자들에게 관심의 표시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007년 우랄산맥 인근 도시 튜멘에서 처음 시작해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불멸의 연대 행사는 러시아 국내 주요 도시들은 물론 외국 도시들에서도 거행된다.

올해 모스크바 행사에는 약 100만명이 참가한 것으로 추산된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