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뇌물의혹’ 김학의·윤중천 압수수색…’성접대’ 별장 등 10곳

‘뇌물의혹’ 김학의·윤중천 압수수색…’성접대’ 별장 등 10곳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뇌물수수·성범죄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4일 김 전 차관의 자택 등지를 압수수색하며 본격적인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검찰과거사위원회 수사권고 관련 수사단(단장 여환섭 청주지검장)은 이날 오전 서울 광진구에 있는 김 전 차관의 주거지와 뇌물을 건넨 의혹을 받는 건설업자 윤중천 씨의 사무실 등 10여곳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업무일지 등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김 전 차관이 성접대를 받은 장소로 지목된 강원 원주시 별장도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수사단은 2013년 김 전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을 수사한 경찰청에도 일부 인력을 보내 디지털포렌식센터 등지에서 과거 수사와 관련한 증거자료를 확보했다.

또 김 전 차관과 윤씨로부터 현재 사용 중인 휴대전화도 압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수사단은 법원으로부터 김 전 차관의 뇌물수수 혐의를 중심으로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이날 집행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김 전 차관을 둘러싼 의혹에 대한 강제수사는 지난달 29일 문무일 검찰총장 지시로 수사단이 꾸려진 이후 6일 만이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