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美 중서부에 또 폭탄 사이클론

美 중서부에 또 폭탄 사이클론

연한 봄기운이 찾아들 시기가 지났지만 이상 기후로 여전히 매서운 겨울 폭풍이 미국 중서부 지역을 위협하고 있다.

10일 미 국립기상청(NWS)에 따르면 이날 오후부터  콜로라도주 동부 지역에서 미네소타주 남서부 지역까지 중서부의 광활한 지대가 폭탄 사이클론(bomb cyclone)으로 불리는 저기압성 폭풍의 영향에 놓이게 됐다.

폭풍주의보가 내려진 지역의 인구는 약 400만 명이다.

폭탄 사이클론은 북극 기류와 습한 공기가 만나 생성되는 저기압성 폭풍이다. 통상 24시간 이내에 기압이 24밀리바 넘게 급격히 떨어질 때 나타나는 기상 현상으로, 갑자기 기온이 올라가 해동이 이뤄지는 것과도 관련돼 있다.

폭탄 사이클론이 미 중서부를 강타하는 것은 최근 한 달새 두 번째다.

지난달 13일에도 사우스다코타, 네브래스카 등지에 폭탄 사이클론이 몰아쳐 기록적인 수준의 홍수가 났다. 제방 수십㎞가 유실되고 인명·재산 피해가 속출했다.

폭스뉴스 기상예보관 재니스 딘은 “이미 4월인데 눈폭풍이 중서부 지역을 휩쓸고 지나갈 것 같다. 일부 지역은 홍수에 대비해야 한다”라고 경고했다.

폭탄 사이클론은 최고 시속 100㎞에 달하는 강풍과 폭우·폭설을 동반할 것으로 보인다.

국립기상청은 “미시시피와 오하이오 강 주변 지역 주민은 홍수 경보에 귀 기울여야 한다”라고 말했다.

기상청 미네소타 지부는 “기록적인 겨울 폭풍이 이번 주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태평양에서 불어오는 강한 바람으로 미 남부 지역에도 강풍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캘리포니아부터 오클라호마까지 남서부 지역에 전날 밤부터 강풍 피해가 잇달아 보고됐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