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RECENT NEWS / “아시아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흡연과 당뇨”비흡연자보다 당뇨병 위험이 30~40% 증가한다고 보고하였다.

“아시아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흡연과 당뇨”비흡연자보다 당뇨병 위험이 30~40% 증가한다고 보고하였다.

제목제안: 아시아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흡연과 당뇨

부제 제안: “의사들이 아시아인에게 금연과 당뇨검사를 촉구하고있다.”

 

주요 의학회, 미 의무감(The U.S. Surgeon General)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흡연자인 아시아계 미국인은 비흡연자보다 당뇨병 위험이 30~40% 증가한다고 보고하였다.

캘리포니아 대학교 샌디에이고의 공중 보건학 박사인Caroline Chen은“흡연은 폐, 목 및 다른 유형의 암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지만, 2014년 의무감의 흡연과 건강결과 보고서(Health Consequences of Smoking Report of the Surgeon General)에 따르면 현재 흡연으로당뇨병이 유발된다고 추론할 수 있는 타당한 증거도 있다”고 말하였다. 당뇨병의 위험을 줄이는 한 가지 방법은 금연 하는 것이다. 한인금연센터(ASQ)는 흡연자의 금연을 돕고있다. 미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기금으로 전 미주에 제공되는 프로그램인 ASQ 한인금연센터는 한국어를 구사하는 흡연자에게 무료 일대일 전화 상담과 자격이 되는 흡연자에게는 무료 니코틴 패치를 제공하고 있다.흡연자의 친구와 가족 또한 한인금연센터1-800-556-5564로 전화하여 흡연자의 금연을 돕는 방법에 대한 정보와 조언을 얻을 수 있다.

 

미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당뇨병이 있는 흡연자는 아래와 같은 심각한 합병증에 대한 위험이 더 높다:

  • 심장 및 신장 질환
  • 다리와 발의원활하지 않은 혈액 순환으로 감염, 궤양 및 절단 가능성 유발. (발가락이나 발과 같은 신체부위를 수술로 제거함)
  • 망막증 (실명을 유발할 수 있는 안구 질환)
  • 말초신경병증 (팔과 다리의 신경 손상으로 인한 무감각, 통증, 무기력 및 조절 능력 저하)

아시아계 미국인에게 당뇨병과 암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아시아태평양의사협회(National Council of Asian Pacific Islander Physicians)의대표, Ho Luong Tran 박사는“흡연은 생명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위험을 두배로 높일 수 있는 경우가 있으며, 신부전증과 같은 당뇨 합병증으로 생명에 위협이 되기도 합니다.”라고 말하였다.ASQ의 프로젝트 매니저인 Cherrie Ng는 “흡연은 혈당을 높이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신체가 인슐린에 대한 내성을 갖게 할 수 있으므로 당뇨환자에게 흡연은 매우 해롭습니다.”라고 말하였다.“ASQ는 당뇨병이 있는흡연자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오늘 ASQ한인금연센터, 1-800-556-5564로 전화하여 금연을 시도해 보십시오!ASQ는 한국어 서비스외에 중국어( 만다린어& 광둥어), 베트남어를 구사하는 흡연자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라고 전하였다.

만약 평균 체중보다 약간 높은 체중을 가진 아시아인이라면 (Body Mass Index: BMI 계산하기 https://aadi.joslin.org/en/am-i-at-risk/asian-bmi-calculator): 제2형 당뇨병 검사를 의사와 상담한다.아시아계 미국인의 당뇨병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 www.screenat23.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