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한인 커뮤니티 재단(KACF-SF) 보조금 지원 신청 설명회
정은주 아나운서 : 샌프란시스코 한인 커뮤니티 재단에서 2017년에서 2018년까지 보조금을 지원할 한인 단체 신청과 접수에 대한 설명회가 지난 금요일에 산마테오 히어로 시티에서 있었습니다. 자세한 소식, 황정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황정원 기자 : 지난 2014년에 베이지역에 거주하는 13명의 지역 한인 유지들의 기금 마련으로 설립돼 베이지역에 거주하는 한인들을 돕고 있는 샌프란시스코 한인 커뮤니티 재단이 2017년과 2018년에 지원할 한인 단체들에 대한 신청, 접수를 시작했습니다. 장은주 사무총장과 이사리 운영실장, 보조금 지원에 관한 신청을 준비중인 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설명회에서 이사리 운영실장은 한인들의 신체/정신 건강, 노인 복지, 신체적 안전문제, 청소년 역량강화를 위한 한인 단체들의 보조금 지원 신청을 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사리 운영실장 인터뷰
1년 예산 백만불 이하의 비영리 등록 단체이며 6개월 이상의 운영 기록과 재무회계 기록 그리고 활동 이사회가 있는 베이지역 한인 단체는 신청, 접수가 가능합니다.
지원금 지급 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발된 단체는 2017년 말부터 2018년 말까지 단체당 5천달러에서 3만 달러까지 지원을 받게 됩니다. 올 해부터는 2년 동안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개설되며 한인 단체와 연결된 아시아 관련 기관과의 파트너십도 확대될 예정입니다.
기술 지원과 특별 지원 분야는 9월 25일 오후 5시까지 PDF화일을 첨부한 이메일 접수와 원본 우편 접수 두 가지 방법으로 모두 신청해야하며, 행사지원후원금은 수시신청이 가능합니다.
포교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종교적인 단체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www.kacfsf.org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이지역의 한인들을 위해 봉사하는 단체들이 샌프란시스코 한인 커뮤니티 재단의 지원을 통해 더욱 안정적이며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한미라디오 뉴스, 황정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