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베이너` 공습만으로는IS 격퇴 못해..지상군 투입불가피

베이너` 공습만으로는IS 격퇴 못해..지상군 투입불가피

1 (6)

존 베이너(공화·아이오와) 미국 하원의장은 28일(현지시간) 이슬람 수니파 반군 ‘이슬람국가'(IS) 격퇴 작전과 관련, 미국은 어쩔 수 없이 결국 지상군을 투입해야 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화당 1인자인 베이너 의장은 이날 ABC 방송 ‘디스 위크'(This Week)에 출연해 “지상군 투입을 배제하는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현재 전략으로는 IS 네트워크 파괴 목표를 달성하기 어려울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특히 “IS를 완전히 격퇴하려면 공습 이상의 뭔가가 필요하다”면서 “어떤 시점이 되면 누군가(어떤 국가)의 지상군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누군가의 지상군이 미국 지상군을 의미하느냐는 질문에 “오바마 대통령이 그것을 원하지 않는다”면서 “내가 만약 대통령이라면 나는 (지상군을 투입하지 않겠다는 ) 얘기를 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베이너 의장은 또 오바마 대통령의 전략대로 이라크와 시리아 전장에서 IS에 맞서 싸우게 할 이라크 정부군과 시리아 온건반군이 충분히 있을 수 있겠지만 “어쨌든 누군가의 지상군은 현장에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IS 격퇴 작전이 장기화할 경우 미국의 지상군 투입이 불가피하다는 점을 거듭 역설한 것이다.

베이너 의장은 “우리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면서 “이 야만인들(IS)이 우리를 죽이려고 하는 상황에서 우리가 먼저 그들을 파괴하지 않으면 결국 우리가 희생을 치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