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서울 시장 SF -서울 자매도시 40주년 참석차 방문
SF-서울자매도시 결연 40주년 기념공연이 지난 토요일 샌프란시스코 포트메이슨센터 코웰극장에서 열렸습니다.
‘서울데이’라는 주제로….한국전통 국악과 비보이 공연으로 열린 이날 공연에는 서울시 박원순시장과 SF에드인 리시장………그리고 SF시민과 동포등 약4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공연에 앞서 회동을 한 두시장은 양도시간 교류확대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최송무리포터입니다.
*한미라디오뉴스는 스마트폰 앱으로 들으세요
양도시간의 자매결연은 지금부터 40년전인 1976년 서울에서….. 당시 구자춘 서울시장과 SF죠지모스코니 시장을 대신한 리쳐드스나이더 주한미대사간에 체결됐습니다.
이후 1984년에 현 연방상원의원인 다이언 파인스타인 당시 SF시장이…1996년과 97년에는 윌리브라운시장이.. 그리고 2014년에는 현재 시장인 에드윈 리시장이 한국을 방문했고,서울에서는 오세훈시장등이 SF를 방문한바있습니다.
2013년 에드윈리 시장이 서울을 방문했을때는 양도시간의 문화관광산업 양해각서가 체결됐고 이에따라 상대 도시를 방문해 문화시설을 이용할때 할인혜택을 받을수있습니다.
자매결연40주년을 맞아 올해는 양 시장의 상호방문이 이뤄져 박원순시장이 먼저 SF를 방문했고오는 11월에는 에드윈리시장이 서울을 방문할예정입니다.. 지난 2013, 14년 양 시장의 첫 상호 방문이후 두번째 상호방문입니다. 9일밤 SF에 도착한 박원순 시장은 다음날인 지난 토요일 …..한국전참전기념재단 주요인사와 조찬을 하고 SF프레시디오에 건립된 한국전참전기념비에 헌화했습니다.
이어서 아시아파운데이션회장등 지역인사들과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고 일요일에는 동포들과 찬모임을 갖기도했습니다.
서울시 소속 세종문화회관 전통무용 공연단의 전통무용과 한국을 대표하는 비보이 그룹 ’드립터즈 크루의 비보이 공연등으로 꾸며진 이날 축하공연은 한국문화의 진수를 선보였습니다.
공연장입구에는 40년 우정의 역사적 발자취가 담긴 사진들이 전시됐습니다. 이날 기념식에서 에드윈 리 시장은 혁신과 공유경제 대표주자인 양 도시간 협력 교류의 폭이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해리김, 이종문회장에이어SF-서울자매도시위원장으로 활동하고있는 최해건위원장은 양도시간의 자매결연은 우호적 관계뿐 아니라 한미양국의 결속을 강화하는데 기여할것으로 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서울시는 각 나라의 수도와 자매결연 맺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고 현재 미국내에는 SF,워싱턴DC등과 자매결연을 맺은 상태입니다.. 박원순시장입니다.
박시장은 SF방문에 앞서 지난5일… 맨하탄의 뉴욕한인회관에서 동포간담회를 가졌고 이후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2016국제사회적경제포럼(GSEF) 총회에 의장 자격으로 참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