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대만에 ‘무지개 깃발’…아시아 첫 동성결혼 인정

대만에 ‘무지개 깃발’…아시아 첫 동성결혼 인정

대만이 아시아 최초로 동성 커플의 결혼을 법적으로 인정하는 지역이 됐다.

17일 대만 중앙통신사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대만 입법원(국회)은 이날 표결로 동성 결혼을 허용하는 내용의 특별법안 통과시켰다.

이날 입법원은 ‘2차 심의’, ‘3차 심의’까지 한 날에 모두 진행하면서 입법 절차를 마무리 지었다.

대만 연합보는 이르면 오는 24일부터 동성 커플들의 결혼 등기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빈과일보는 약 200쌍의 동성 커플이 24일 결혼식을 올리겠다고 신청을 해둔 상태라고 전했다.

차이잉원(蔡英文) 대만 총통은 동성 결혼의 법적 인정이 ‘진정한 평등을 위한 큰 진전’이라면서 “오늘 대만이 스스로 자랑스러워 할 만한 날”이라고 평가했다.

차이 총통은 이날 아침에도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린 글에서 “오늘 우리는 역사를 만들고 세계에 진보의 가치가 동아시아 사회에 뿌리내리는 것을 보여주려고 한다”며 “오늘 우리는 세계에 ‘사랑이 이긴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다”고 밝혔다.

향후 대만의 동성 커플들은 앞으로 관청에 결혼 등기를 할 수 있으며, 이성 부부와 같이 자녀 양육권, 세금, 보험 등과 관련한 권리도 갖게 될 전망이다.

이날 굵은 빗줄기 속에서도 타이베이(臺北)의 대만 입법원 앞에 모여 ‘우리는 결혼할 것이다’ 같은 구호를 외치던 4만명 가까운 동성 결혼 지지자들은 관련 법 통과 소식에 환호했다.

Comments are disabled